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홍보

게시판 상세
라메디텍, GMES 2023서 ‘핸디레이’, ‘케어빔’ 등 레이저 기반 의료기기 제품군 알려... “지속적 연구개발로 적용 분야 확장!” | 데일리안
작성자 라메디텍 작성일 2023-10-04 조회수 24

라메디텍이 GMES 2023에서 선보인 레이저 채혈기 '핸디레이(HandyRay)' 시리즈 모습 | 촬영 - 에이빙뉴스

 

라메디텍이 GMES 2023에서 선보인 레이저 채혈기 '핸디레이(HandyRay)' 시리즈 모습 | 촬영 - 에이빙뉴스

㈜라메디텍(대표 최종석)은 9월 21일(목)부터 22일(금)까지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상설전시장에서 개최된 ‘제19회 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 2023)’에 참가했다.

라메디텍은 2012년 설립 이래 특화된 레이저 소형화 기술을 적용한 의료기기 제품군을 개발해 온 기업이다. 2013년 유럽 CE 인증을 획득한 레이저 채혈기 ‘LMT-2000’을 시작으로, 사람과 반려동물에 대한 진단과 치료를 지원하는 의료용 레이저를 국내외 시장에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도 라메디텍은 자사의 뛰어난 연구개발 역량을 대변하는 레이저 의료기기 제품군을 출품했다.

라메디텍의 시작과 성장의 근간이 된 레이저 채혈기 ‘핸디레이(HandyRay)’ 시리즈는 바늘을 사용하지 않고도 말초혈액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이다. 수분 흡수성이 고에너지(2,940nm)의 레이저를 0.0001초 이하의 짧은 시간 피부 위로 조사하고, 해당 부위로 미세한 천공을 만들어 채혈하는 원리다.

기존 채혈 방식 대비 적은 통증과 뛰어난 간편성으로 환자와 의료진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는 제품으로 소개됐으며, 레이저를 조사함과 동시에 채혈과 살균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강조됐다.

 

 

 

 


라메디텍의 광조사 염증 치료기 '케어빔(CAREVEAM)' 모습 | 촬영 - 에이빙뉴스

함께 선보인 ‘케어빔(CAREVEAM)’은 308nm 엑시머(Excimer) 파장을 활용하는 광조사 치료기기다. 환부에 이 파장의 빛을 조사하는 것으로 체내 멜라민 색소를 자극해 색소 재형성을 유도하고, 이는 곧 인체의 다양한 자가면역 및 염증성 피부질환을 완화하는 효과로 이어진다. 이 역시 안전하고 통증이 없는 치료를 지원하는 제품이다.

라메디텍 관계자는 “자사는 독장적 기술을 활용해 레이저 채혈기와 같은 다수의 신개념 의료기기를 상용화한 경험을 보유했다”라며, “채혈과 치료 및 미용, 나아가 반려동물용 의료기기 분야로도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연구개발을 지속 중이며, 이처럼 부단한 노력으로 혁신 레이저 기술의 수혜를 더욱 많은 사람이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에이빙(AVING)(https://kr.aving.net)_남승현 기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